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5 근태 관리 프로그램 추천 리스트

by IT컨트롤러 2025. 7. 24.
반응형

근태 관리가 복잡하다면, 이런 솔루션은 어떨까요?

 

매일 아침 직원들의 출근 시간을 확인하고, 연차 신청서를 수기로 처리하며, 월말마다 근무 시간을 계산하는 일. 생각만 해도 머리가 아픕니다. 특히 주 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되면서 더욱 정확한 근태 관리가 필요해졌죠.

 

많은 기업들이 여전히 엑셀이나 수기로 근태를 관리하고 있지만, 이제는 더 나은 방법이 있습니다. 효율적인 근태 관리 프로그램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근태 관리 프로그램, 어떤 기능이 필요할까?

 

주 52시간 근무제 대응

 

근로기준법 개정으로 주 52시간 근무제가 의무화되면서, 정확한 근무 시간 관리가 필수가 되었습니다. 탄력근무, 선택근무, 재량근무 등 다양한 근무타입을 그룹별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중요합니다.

 

간편한 출퇴근 체크

 

PC와 모바일에서 클릭 한 번으로 출퇴근을 체크할 수 있어야 합니다. GPS, Wi-Fi, 비콘 기기 연동을 통해 정해진 장소에서만 출퇴근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실시간 현황 파악

 

관리자는 직원들의 출퇴근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누가 지각했는지, 어떤 직원이 휴가를 사용했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면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추천 근태 관리 프로그램 4선

다우오피스 - 대기업급 기능을 원한다면

https://daouoffice.com/

 

다우오피스 | 업무관리 | 인사관리 | 경리관리 | 그룹웨어

최고 가성비로 35가지 업무 기능! 그룹웨어,전자결재,경리프로그램,회계,회계프로그램 제공, 다우오피스를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daouoffice.com

 

다우오피스는 주 52시간 근무제 대응을 위한 유연한 근무 시간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룹별 근무타입 설정이 가능하며, ADT캡스, KT텔레캅 등 출입통제솔루션과의 연동도 지원합니다.

 

PC와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출퇴근을 체크할 수 있고, 비콘기기 연동도 제공하여 정확한 위치 기반 근태 관리가 가능합니다.

 

타임인아웃 - 투명한 출근 관리의 강자

https://www.timeinout.kr/

 

TIME IN OUT

근태 관리 서비스 | 타임인아웃 - 누구에게나 소중한 시간의 가치

www.timeinout.kr

 

타임인아웃은 GPS와 Wi-Fi 설정을 통해 정해진 장소가 아닌 다른 곳에서 출근할 때도 사유 입력 후 출근 체크가 가능합니다. 외근이나 영업사원들의 출퇴근 관리에 특히 유용하죠.

 

관리자는 실시간으로 직원들의 근태 현황을 파악할 수 있고, 정해지지 않은 장소에서 퇴근하는 경우 반드시 사유를 입력하도록 설정할 수 있어 투명한 근태 관리가 가능합니다.

 

두레이 - 협업툴까지 한 번에

https://dooray.com/main/

 

올인원 협업툴 Dooray!

NHN 두레이는 프로젝트 협업을 기반으로 메신저, 메일, 전자결재까지 기업에 필요한 모든 협업을 올인원으로 제공합니다.

dooray.com

 

NHN에서 개발한 두레이는 25명 이하 기업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태관리뿐만 아니라 메신저, 드라이브, 캘린더, 화상회의 등 전체적인 협업 기능이 필요한 기업에 적합합니다.

 

프로젝트 관리, 메일, 위키, 게시판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원티드스페이스 - 스타트업 친화적

https://wantedspace.ai/

 

원티드스페이스 - 복잡한 인사관리, 원티드 스페이스로 한 번에 해결하세요

팀 디렉토리, 근태, 전자결재/계약부터 슬랙 연동까지. 협업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 원티드스페이스 하나면 충분합니다.

www.wantedspace.ai

 

원티드랩의 인사관리 솔루션으로, 4인 이하는 전자계약 기능을 제외한 모든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 스타트업이나 소규모 기업에 최적화되어 있죠.

 

출퇴근 기록 관리부터 급여 계산, 명세서 발송까지 가능하여 인사 업무를 한 번에 효율화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고려해볼 솔루션들

 

위펄슨 - 성과관리까지

https://weperson.com/ko

 

가장 쉬운 인사관리, 위펄슨

전자결재 티켓 하나로 인사, 근태, 재무 모두

weperson.com

 

인사부터 근태, 휴가, 성과보상까지 커버하는 종합 솔루션입니다. 무료 플랜에서도 OKR 관리 기능을 제공하여 성과관리까지 가능합니다. 인원수 제한 없이 기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성장하는 기업에 적합합니다.

 

핀플 - 재택근무 친화적

https://pinpl.biz/

 

Cloud Native HR SaaSㅣ핀플

기업 인사관리 핵심솔루션 Cloud Native HR SaaS 핀플! 복잡한 출퇴근관리와 연차관리는 핀플로 간단히 해결하세요.

pinpl.biz

 

Wi-Fi 기반으로 특정 장소에서만 출퇴근 입력이 가능하여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에 유용합니다. 팀별 근로시간 설정이 가능하고, 연차휴가 신청 및 승인 기능도 제공합니다.

 

이제 선택의 시간입니다

 

근태 관리 프로그램 도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주 52시간 근무제 대응, 업무 효율성 향상, 투명한 근태 관리를 위해서는 적절한 솔루션 선택이 중요합니다.

 

기업의 규모와 필요한 기능을 고려하여 위에서 소개한 솔루션 중 하나를 선택해보세요. 대부분 무료 체험이나 무료 플랜을 제공하니, 직접 사용해보고 결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 이상 수기나 엑셀로 근태를 관리할 이유는 없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반응형